반응형

가격 인상 했던 '교촌 치킨' 할인 쿠폰 꺼내든 근황

반응형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치킨 업계 1위 '교촌 치킨'의 근황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교촌 치킨은 어떻게 하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고 또 어떤 상황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치킨이 맛있다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죠. 그 중에서도 교촌 치킨은 대한민국에서 독보적인 1위를 자랑할만큼 맛있는 맛으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사람들의 애정에도 불구하고 교촌 치킨은  2018년 치킨 업계 최초로 배달 건당 2,000원의 배달료를 받게 되었고 그로 인해 많은 사람의 질타를 받고 교촌 치킨 불매 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차츰 점유율을 회복하는가 했지만 그 이후에도 2021년 제품 가격을 8.1% 올렸고 배달료도 2천원을 더 추가해서 배달 건당 4,000원 이라는 거액을 책정하여 또 다시 비난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국 최근까지 교촌 치킨의 주가는 큰 폭락을 맞게 되는 동시에 치킨 업계 1위 자리 또한 BHC 에 넘기게 되었죠.

 

그러던 중 교촌 치킨은 자충수를 놓게 되는데, 성난 주주들의 민심을 달래려는듯(?)한 가격 인상을 단행 하게 되는데요. 결국 교촌 치킨은 기본 배달료 4,000원에 치킨 가격 까지 포함하면 사실상 '치킨 가격 배달료 포함 3만원' 시대의 문을 열게 되었던거죠.

 

심지어 제가 최근에 알아본 바로는 가격 인상과 더불어 교촌 치킨만의 매력인 부위별 치킨(스틱, 콤보, 윙 등) 중 스틱(닭다리로만 구성된 메뉴) 메뉴를 빼는 최악의 수를 두게 되었습니다.

 

 

그러던중 최근 교촌치킨의 근황이 올라와 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가격 인상 후 매장 운영이 불안정한건지 교촌 치킨 오리지날 메뉴로 한정하여 가격 인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점은 놀라운것이 교촌 치킨은 할인을 안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이죠. 결국 3천원 인상을 해놓고 되려 3천원 인하 쿠폰을 들고 돌아온 교촌 치킨 이런 경영 방식이 맞는걸까요?

 

사실 저도 교촌 치킨은 독보적이라고 생각 해왔고 정말 맛있게 먹어 왔는데 가격 인상을 심각하게 단행하고 배달료도 과한점, 그리고 무엇보다 수익을 극대화 하려고 하는지 스틱 메뉴를 뺀 점은 정말 큰 실망감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부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한국 치킨 업계의 선두 주자 답게 불필요한 자선 행사들을 빼더라도 고객을 위해 가격 안정화와 더불어 소비자가 원하는 스틱 메뉴도 복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토픽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