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소 기업돌의 전설 '피프티 피프티'는 어떻게 될까요?

반응형

최근 들어 인기가 급성장을 하고 있는 여자 아이돌 그룹이 있었는데요. 현재 소속사와의 불화로 인해 소송전 까지 가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이 그룹의 이름은 '피프티 피프티' 라는 그룹이며 여성 4명이 한 그룹의 멤버로 속해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생소한 그룹일 수 있겠는데 그 이유는 몇가지가 존재하는데 그 이유와 현재 왜 소송전에 휘말리게 된건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그룹의 소속사는 '어트랙트' 라는 회사명으로 2021년에 설립된 중소 기업 소속사 라는 점과 해당 소속사에서 유일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 또한 '피프티 피프티' 밖에 없는 그런 회사였다네요. 그로 인해 대형 기획사와 달리 홍보에 큰 자금을 쏟을 수 없는 이유와 더불어 안타깝게도 1집은 사실상 폭망(?) 수준으로 인기를 얻지 못해서 많은 대중들은 잘 모르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어트랙트' 소속사 대표는 회사의 사활을 걸면서 2집 앨범을 다시 준비 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차, 고급 시계 등 모든 재산을 팔아 가면서 투자를 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그런 노력이 결실을 맺었는지 우연치 않게 영국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서 2집 타이틀 곡인 '큐피드(CUPID)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14주 연속 진입에 성공 했고 그로 인해 우리나라 대중들에게도 알려지면서 중소 기업돌의 신화로 자리매김을 하는가 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그룹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소속사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 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는 기사가 보도가 되었는데요. 멤버들 측 입장은 소속사에서 투명하지 않은 정상과 활동이 어려운 건강 상태를 밝혔음에도 일방적으로 활동을 강행 시켰다며 이런 문제들로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반대로 해당 소속사는 이 사태를 '외부 세력에 의한 강탈 시도'라고 했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멤버들의 의견과 해당 멤버들의 부모님과 함께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아직 정산을 받을 시기가 아니지 않냐?', '정산을 받을 만큼 활동을 한 흔적이 없지 않냐?'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온 상태이며 실제로 부상을 당한 멤버로 인해 전체 멤버에게 약 2달간의 휴식기를 줬다고 전해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한 네티즌은 해당 소속사 어트랙트 대표님의 인성을 칭찬하며 응원을 보내왔으며 현재까지로는 어떤게 맞는건지 양측의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중소기업에서도 성공하는 케이스가 잘 나와줬으면 하는 바램인데 아무래도 소송전에 휘말림으로 인해 결국 빛을 보려다 빛을 보지도 못한채 끝나지 않을까 우려가 되네요. 추후 다른 소식이 있으면 추가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토픽뉴스